ISSUE
PEOPLE&VIEW
지원사업
SPECIAL GALLERY
LIVE ZONE
추천 콘텐츠
BIZ PLATFORM
SPECIAL GALLERY  >  똑똑한 유튜버의 필수템, 동영상 편집 어플 & 촬영 카메라

본문

똑똑한 유튜버의 필수템
동영상 편집 어플 & 촬영 카메라

202012_1_ID1_img1.jpg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과정일 것이다. 특히 영상을 편집하는 것은 초보자에게 쉽지 않은 일이지만 모바일로 간단하게 모든 편집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앱이 있어 따로 영상 편집을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 초보 유튜버들과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영상 편집 어플과 즐겨 사용하는 촬영용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자.   

모바일 영상 편집 어플  202012_1_ID1_img2.jpg
●VLLO 블로(www.vllo.io) 
특징 : 유튜브 브이로그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가 많다. 사용 방법도 쉬워서 초보자를 포함한 일반 사용자들의 편집에 사용된다. 대부분의 영상 편집 기능을 모바일 앱으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고, 워터마크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편집 기능 : 크롭 기능(원하는 화면의 크기변경), 자르기 기능, 오디오 조절 기능, 보정 기능, 속도 조절 기능, 배경음악 기능


202012_1_ID1_img3.jpg
  
●VIVA VIDEO 비바비디오
특징 : 자막, 음악, 동영상 컷 등 편집이 가능하고, 기본 폼은 워터마크가 있는 상태로 사용 가능하다. 유료 버전 시 워터마크 제거, 프리미엄 소스로 영상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편집기능 : 텍스트 넣기 기능, 클립 자르기 기능, 클립 편집 기능, 효과 기능(다중음악, 텍스트, 스티커 등)이 있다.


202012_1_ID1_img4.jpg
  
●KINE MASTER 키네마스터(www.kinemaster.com) 
특징 :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편집 툴이다. 안드로이드, 크롬OS,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유튜브 외에 브이로그(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 등 활용 범위가 넓다. 단점이라면 ‘유료’로 이용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전문가적인 퍼포먼스를 원한다면 한번쯤은 사용 해 볼만한 어플이다. 
편집기능 : 비율 설정 기능, 영상 컷 편집 기능, 텍스트 입력 기능, 동영상 추가 기능, BGM 기능


202012_1_ID1_img5.jpg
  
●MELCHI 멸치(mel-chi.com) 
특징 : 멸치 어플리케이션은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다. 연애/초대장/SNS/광고로 분류되어 있어 원하는 카테고리에 접속하게 되면 그에 맞는 주제의 템플릿이 제공 되는데, 보이는 샘플영상 안에 가지고 있는 사진들과 영상들을 넣으면 간단하게 나의 콘텐츠가 완성된다. 제작 전 템플릿을 보유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짧은 시간에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편집기능 : 텍스트 기능, 보관함, 사진 템플릿 기능, 화질 공유 기능, 워터마크 삭제 기능


‘유튜브 카메라’로 알려진 카메라

202012_1_ID1_img6.jpg
 
●웹캠 - 로지텍C920R 
로지텍920R은 웹캡으로 유명한데 아프리카TV, 유튜브 방송에서 1인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할 때 주로 사용 한다. 그밖에 크라이저 HDCAM 1600UVC 1080P, MS라이프 캠 시네마, MEVO모델 등이 있다.


202012_1_ID1_img7.jpg
  
●캐논 EOS M50
유명 유튜버 ‘딕헌터’가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다. 유튜버에게 꼭 필요한 마이크 단자와 회전형 LCD를 갖추고 있으며 오토포커스 속도가 빠르고 사물이 정확하게 나온다고 한다. 단, 크기가 작다 보니 비교적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고 한다.


202012_1_ID1_img8.jpg
  
●캐논 G7X mark2 
성능보다 톤이 중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카메라 자체의 스펙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따뜻하고 밝은 색감으로 캐논 감성이라고 불리며 최고의 피부톤과 색감을 보여준다. 또한 간편한 휴대성과 AUTO 기능의 편의성을 갖고 있어 블로그나 유튜브 브이로그 초보자에게 가성비 있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다.


202012_1_ID1_img9.jpg
  
●소니 ZV-1 
최고의 브이로그 카메라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편집과 고퀄리티 촬영이 가능하다. 렌즈 일체형이지만 ZEISS가 탑재되어 높은 퀄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어떤 환경에서도 촬영 가능한 스위블 액정과 고성능 3개의 캡슐 지향성 마이크 내장, 탈부착이 가능한 윈드 스크린으로 원하는 소리를 조정할 수 있다. 초고속 센서로 픽셀의 디테일을 살릴 수 있고 소니의 손떨림 방지 기술로 움직임이 많은 브이로그에 최적인 카메라다.


202012_1_ID1_img10.jpg
  
●SONY 알파 A7 III 
상위 모델을 위협하는 놀라운 가성비와 고감도 상황에서 우수한 노이즈 억제력, 넓은 범위와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오토포커스 기능 등이 있다. 아쉬운 점은 충전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과 LCD 화질 및 터치 인터페이스 등이 있다.
    

202012_1_ID1_img11.jpg
  
●캐논 EOS6D
VDSLR로 사용 5D카메라에서 비디오 기능이 보강된 카메라이다. 물론 인물이 예쁘게 나오는 특징이 있으므로 제품 리뷰 등을 할 때는 또 다른 제품들도 효과가 좋을 것 같다. VDSLR을 사용하면 카메라 내장 마이크를 사용했을 때 잡음이 같이 들어가거나 소리가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샷건 마이크를 쓰는 것이 좋다.


202012_1_ID1_img12.jpg
  
●프로 캠코더 
방송국 및 일반촬영 시 사용하고, 렌즈 교환식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FHD를 지원한다고 한다. 장기간 촬영이 가능하며 슬로우·패스트 특수촬영이 가능하다. 내장마이크 성능이 우수하다. 파라소닉 AG-DVX200, 소니 FS7, 캐논 C300 MARK2, RED 등이 있다.


202012_1_ID1_img13.jpg
  
●CANON 5D Mark III
DSLR장비 방송가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DSLR이고 장비 색감이 예뻐서 인기가 많으며, 수동 아웃포커싱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300만 원 대의 고가제품이다.


202012_1_ID1_img14.jpg
  
●SONY XDCAM 
방송용 카메라 VJ용 방송용 ENG 카메라로 렌즈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현실적인 색감이 장점이라고 한다. 300만 원 대의 고가 제품이다.


202012_1_ID1_img15.jpg
  
●GOPRO HERO Actioncam 
액션캠 방송용으로 가장 보편화된 카메라이며, 작은 사이즈와 여러 거치 방식으로 다양한 방식의 촬영이 가능하다. 그밖에 핸디캠, 360VR 장비 등이 있다.